본문 바로가기
생활 도움 지식

2023 최대 70만원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지원 사업 신청 방법, 대상, 사용처

by 아빠용돈주세요 2023. 9. 4.

임산부는 교통 시설 이용 시 혹시나 태아가 잘못될까봐 많은 걱정으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서울시에서는 임산부가 교통 시설 이용시 편하게 이용 할 수 있도록 하고 경제적인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서 최대 70만원까지 임산부 교통비 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데 임산부 교통비 지원 사업 신청 방법, 대상, 사용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바쁘신 분들은 바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지원사업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신청 방법

서울시에서 70만원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임산부 교통비 신청 방법을 먼저 알려드리는 이유는 빠르게 신청하셔서 혜택을 누리시길 바래서 입니다.

출산하신 분 뿐 아니라 현재 임신을 하고 계신 분들도 신청이 가능하니 밑에 자세한 설명 보시고 혜택 받으세요.

 

임산부 신청

온라인

> 서비스 신청 시 엽산제, 철분제 지원등도 일괄적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방문신청

임산부가 거주하는 주민센터에 방문해서 신청가능하며 임산부 본인만 가능합니다. 임신 주차가 많아지면 움직이는데 불편하시니 가급적이면 온라인으로 안전하게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출산 후 신청

온라인

방문신청

출산 후 방문 신청은 임산부 방문신청과는 다르게 본인 또는 대리인이 신청 가능합니다.

배우자분이 신청하실 때는 본인 신분증과 아내 명의의 핸드폰 또는 신용카드를 지참하시면 되고 그 외 가족이 신청하실 때는 위임장과 가족관계증명서등이 필요합니다.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지원 대상

  • 신청일 기준으로 서울시에서 6개월 이상 주민등록을 두고 계시는 임산부
  • 6개월 이상 지속적으로 서울시에 거주하는 것이 확인된 다문화가족 외국인 임산부입니다.

임산부 교통비 사용처

교통비 신청으로 70만원을 받았는데 (지원금은 임산부 본인 명의 신용/체크 카드에 포인트로 지급) 어디에 사용 가능한지 궁금하시죠? 교통비 사용처에 대해서 설명 드리겠습니다.

  • 버스, 지하철, 택시 등 대중교통
  • 소지하고 계신 차량의 유류비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신청 기한 및 사용기한

 

임산부 교통비 신청 기한은 임신 3개월(12주차) ~ 출산 후 3개월까지 입니다.

 

사용기한은 임신기간 중 신청하신 임산부는 분만예정일로부터 12개월까지 사용 가능하고, 출산 후 신청하신 분들은 자녀 출생일(자녀 주민등록일)로부터 12개월입니다.

 

 

물가도 높아져서 많이 힘든데 지원 사업 놓치지 마시고 신청하셔서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함께 보시면 도움 될 내용

 

 

최대 300만원 지원되는 서울시 산모 산후조리 경비 지원사업

요즘은 출산율이 점점 낮아져서 국가적인 위기로까지 가고 있습니다. 정부에셔는 아이를 낳으라고 하지만 현실적인 여러 가지 문제로 인하여 이마저도 쉽지 않은 상황입니다. 이러한 문제점을

income-pocketmoney.tistory.com

 

댓글